퀵메뉴

컴퓨터의 스크린에서 방사되는 X선·전리방사선 등의 해로운 전자기파가 유발하는 두통·시각장애 등의 증세입니다.

VDT란 Visual Display Terminals의 약자로, 영상표시단말기라고도 하는데 그 대표적인 것이 바로 컴퓨터이며, VDT 작업이라 함은 모니터 앞에서 키보드, 마우스, 프린터 등을 이용해서 업무를 처리하는 모든 작업을 말합니다.


VDT 증후군 증상


근골격계의 이상으로 흔히 ‘담’이라고 얘기하는 근육이 뭉치는 느낌과 근육의 통증이 있는 근막동통증후군이나 요통이 생기기도 하고, 손목의 신경이 눌려져 손가락이 저리게 되는 수근관증후군이 발생할 수도 있다. 이런 근육이나 말초신경의 이상으로 목, 어깨, 팔꿈치, 손목 및 손가락 등에 통증이 생기고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눈의 이물감, 충혈, 눈부심 등 안구건조증이나 근시 혹은 굴절 이상의 안과 질환이 생깁니다.

인터넷중독증, 게임중독증, 우울증, 수면장애, 두통 등 정신과적 이상이 생길 수 있으며, 넷째로는 편두통과 불규칙한 식사습관과 패스트푸드로 인한 위장장애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아직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전자파의 노출에 의한 건강 장애, 즉 피부질환이나 기형아 출산, 유산 등의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VDT 증후군 원인


잘못된 사무공간 디자인, 건조한 환기시설, 품질 낮은 컴퓨터, 컴퓨터 사용자의 잘못된 시력교정, 사용자의 나쁜 자세, 반복적인 키보드 입력작업과 고정된 자세에서의 지속된 동작(정적인 자세), 무리한 작업(휴식부족), 사용자에게 맞춰지지 않은 작업공간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최근 내놓은 ‘컴퓨터 VDT 증후군과 방지대책’은 VDT 증후군 환자가 느는 이유로 기업마다 ‘1인 1PC’로 컴퓨터 사용 시간 증가, 화면의 대형화, 노트북 증가, 중장년층의 컴퓨터 사용 등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니터 화면이 커질수록 문자나 화상을 보기 쉬운 반면 눈이 건조해지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VDT 증후군 증상

  근골격계의 이상으로 흔히 ‘담’이라고 얘기하는 근육이 뭉치는 느낌과 근육의 통증이 있는 근막동통증후군이나 요통이 생기기도 하고, 손목의 신경이 눌려져 손가락이 저리게 되는 수근관증후군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근육이나 말초신경의 이상으로 목, 어깨, 팔꿈치, 손목 및 손가락 등에 통증이 생기고 저린 증상이 나타납니다.

  눈의 이물감, 충혈, 눈부심 등 안구건조증이나 근시 혹은 굴절 이상의 안과 질환이 생깁니다.

  인터넷중독증, 게임중독증, 우울증, 수면장애, 두통 등 정신과적 이상이 생길 수 있으며, 넷째로는 편두통과 불규칙한 식사습관과 패스트푸드로 인한 위장장애 등이 생기기도 합니다.

  아직 논란의 여지가 있지만 전자파의 노출에 의한 건강 장애, 즉 피부질환이나 기형아 출산, 유산 등의 가능성도 생각해 볼 수 있습니다.

VDT 증후군 원인


잘못된 사무공간 디자인, 건조한 환기시설, 품질 낮은 컴퓨터, 컴퓨터 사용자의 잘못된 시력교정, 

사용자의 나쁜 자세, 반복적인 키보드 입력작업과 고정된 자세에서의 지속된 동작(정적인 자세), 

무리한 작업(휴식부족), 사용자에게 맞춰지지 않은 작업공간 등을 들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정보산업연합회가 최근 내놓은 ‘컴퓨터 VDT 증후군과 방지대책’은 VDT 증후군 환자가 느는 이유로 

기업마다 ‘1인 1PC’로 컴퓨터 사용 시간 증가, 화면의 대형화, 노트북 증가, 

중장년층의 컴퓨터 사용 등이라고 밝혔습니다.

모니터 화면이 커질수록 문자나 화상을 보기 쉬운 반면 눈이 건조해지고 쉽게 피로감을 느끼게 됩니다.






VDT 증후군 치료방법

호일침한의원에서는 원인과 기존에 갖고 있던 질환을 종합 판단하여, 몸의

허실 상태를 판별하고 약물요법, 한방 물리요법, 침과 뜸 등을 사용합니다.



  침   

인체의 기혈 순환을 조절하여 어혈과 담음, 외사 등을 몰아내어 원인을

제거하여 치료합니다.


  한약   

원인별 적합한 효과를 발휘하는 약재를 바탕으로 조제한 한약은

기와 혈의 부조화를 바로잡고 진단에 따라 비장 기능을 돕고 혈허 증상을

치료하기 위해 처방할 수 있습니다.


  약침   

사람에 따라서 소화기능이 약하거나 간에 이상이 있는 사람은 한약을

복용하더라도 그것을 온전히 흡수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때는 약침이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데 깨끗하게 정제된 한약제를

액화시켜서 관련된 혈자리에 투여하면 먹는 한약보다는 좀 더 직접적이고

일반 침 치료보다는 강력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담

- 빠른 상담을 위해 증상 및 문의사항을 자세하게 적어주십시오.

- 조금 더 빠른 상담을 원하실 경우 대표번호로 연락주십시오.

CONTACT


한의원 대표 메일 : hoilchim000@gmail.com


부산역점     T. 1577-1775 (내선 1번)

  대표원장 : 조정래  ㅣ  사업자등록번호 : 209-96-11918

  주소 :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1동 1209-14 마린리더스타워 3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