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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형관리

Body shape management

잘못된 생활습관으로 몸의 골격이 틀어지거나 근육이 굳은 것을 풀어 신체의 형태가 바르게 되도록 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몸의 체형을 반듯하게 하기 위해서는 근육 및 관절로 구성되어 있는 척추 상지 하지 엉덩이가 바르게 되어있어야 합니다. 결국 체형이 바르다고 하는 것은 몸을 구성하는 관절의 배열이 바르게 되어 있고 근육이 부드러운 것을 의미합니다.

골격이나 근육에 문제가 생기면 통증(桶症)이 일어나며 신체가 쉽게 피로를 느껴 몸이 무거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체형관리


척추측만증 등 질병의 원인이 아니더라도, 노화나 잘못된 자세 등으로 양쪽 골반과 어깨 높이가 달라지기 시작하고, 척추가 휘어서 척추 주위의 근육들이 뭉치면 가장 먼저 목과 어깨에 심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또한 나쁜 자세 때문에 척추에 무리가 생기면 척추근육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노페물 등이 남아 살이 찐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체형관리


나쁜 자세나 노화로 발생 체형문제로 발생한 통증이나 비만은 근원을 찾아 해결해야지 무조건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살이 빠지지 않음으로 바른 척추와 자세는 붓기 없고 탄력 있는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는데 필수적입니다. 

올바른 자세는 척추에서 피부지방으로 가는 신경들을 건강하게 해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셀룰라이트(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수분이 지방과 섞여 형성된 것.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다)의 발생과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몸을 똑바로 펴지 않고 구부정하게 있으며 소화도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형관리

  척추측만증 등 질병의 원인이 아니더라도, 노화나 잘못된 자세 등

으로 양쪽 골반과 어깨 높이가 달라지기 시작하고, 척추가 휘어서 

척추 주위의 근육들이 뭉치면 가장 먼저 목과 어깨에 심한 통증이 나타남

또한 나쁜 자세 때문에 척추에 무리가 생기면 척추근육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하게 되고 노페물 등이 남아 살이 찐 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체형관리


나쁜 자세나 노화로 발생 체형문제로 발생한 통증이나 비만은 근원을 찾아 해결해야지 

무조건 다이어트를 한다고 해도 살이 빠지지 않음으로 

바른 척추와 자세는 붓기 없고 탄력 있는 날씬한 몸매를 만들어주는데 필수적입니다. 

올바른 자세는 척추에서 피부지방으로 가는 신경들을 건강하게 해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셀룰라이트(체내에 쌓인 노폐물과 수분이 지방과 섞여 형성된 것.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다)의 

발생과 피부노화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또한 몸을 똑바로 펴지 않고 구부정하게 있으며 소화도 잘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체형관리 방법

일반적 요가, 필라테스, 그리고 도수교정치료 등과 더불어

근육인대의 이완 및 내장 질병시 한방치료를 동시에 병행하는 것이 빠른 교정과 재발방지를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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